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관악구,'건강한 노후 생활 위한 건강강좌' 마련

최종수정 2008.10.23 13:50 기사입력 2008.10.23 13:50

댓글쓰기

건강한 식사.운동 요법, 성인병 및 당뇨병 관리.예방 요령 등 강의

관악구(구청장 김효겸)는 22일 중앙동(봉천10동) 봉천동성당에서 봉천노인대학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삶과 건강한 노년생활을 위한 '만수무강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 날 건강강좌는 지난 15일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것으로 서울시립보라매병원 내분비내과 문민경 교수를 초빙,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관리 및 예방' 주제로 강의를 마련했다.

강의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대비를 위한 식사요법, 운동요법, 합병증 치료 및 예방법, 성인병 관리 및 예방법 등 각종 노인건강관련강의를 실시했다.

특히 문민경 교수는 당뇨병 증상, 단계별 당뇨병 관리, 당뇨병 환자 식이요법 등 당뇨에 대한 열띤 강의와 세심한 설명으로 강좌를 마련했다.

현재 구는 관내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위해 노인의치보철사업, 노인건강 체조교실, 어르신 당뇨.고혈압 보건교육실, 어르신 건강도우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증세를 듣고 치료를 도와주는 순회 한방진료사업은 관내 노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악구 어르신들이 건강강좌에 참여해 강사의 특강을 열심히 듣고 있다.

길흥옥 지역보건과 팀장은 “구에서 운영되는 노인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의 심신이 평안해지고 행복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즐겁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전문 의료 강의 프로그램 및 노인성 질환과 관련한 정보 제공의 장을 마련해 노인들의 보건향상 및 질병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