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르고다음자보 신임대표에 이창길씨

최종수정 2008.10.23 13:34 기사입력 2008.10.23 13:31

댓글쓰기

이호영 대표이사의 급작스런 사임으로 수개월동안 공석이었던 에르고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하 에르고다음자보)의 신임대표이사에 이창길 전 롯데손해보험 법인영업담당 이사가 선임됐다.

에르고다음자보는 23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해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이창길씨(사진)를 내달 1일자로 공식 선임키로 했다.

이 신임 사장은 현재 세계 유수의 선박회사 중 하나인 시도쉬핑(주)에서 보험·법무 담당 상무이사로 재직 중이며, 올해 6월말까지 롯데손해보험(구 대한화재)에서 27년간 근무해왔다.

대한화재 시절 런던사무소 소장, 업무본부장, 경영관리총괄본부장, 신채널영업본부장 등 보험의 전 분야를 두루 역임했다.

또한 현재 인천대학교 동북아경제통상대학 겸임교수직을 맡아 출강 중이며 저서 ‘선박보험 이론 및 실무’, ‘적하보험 이론과 실무’ 와 다수의 논문을 집필하는 등 보험 이론과 현업 모두 깊이있는 경험과 통찰력을 겸비한 경영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창길 신임 사장은 "글로벌 보험종합그룹 ERGO의 일원이 되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기존 주주사인 LIG 손해보험 및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며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에르고다음다이렉트가 다이렉트 보험산업의 발전적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리딩 보험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