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90개 차트로 주식시장을 이기다

최종수정 2008.10.23 11:30 기사입력 2008.10.23 11:14

댓글쓰기

90개 차트로 주식시장을 이기다
켄 피셔 지음/김중근 옮김/비즈니스맵 펴냄/3만8000원

오늘날 주식시장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새로운 현상 같지만 분명 과거에도 여러 차례 있었다. 과거의 차트에서 일어나는 움직임을 이해하고 있으면 현재 금융시장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훨씬 더 명확하게 알 수 있다.

새 책 '90개 차트로 주식시장을 이기다'는 주식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90개의 차트가 엄선돼 수록돼 있다. 시장 예측 전문가인 저자는 20년 전에 집필한 책에 자신의 바뀐 생각을 담아 개정판으로 출간했다.

초판은 출간당시 1987년 블랙먼데이를 예견한 것이 정확히 들어맞아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책에는 일반인들은 물론 전문가조차 쉽게 접할 수 없는 자료들이 실려 있다.

차트 중에는 20세기 초반에 만들어진 것도 있으며 심지어 그 이전에 만들어진 것도 들어있다. 모두 역사적인 중요성을 고려해 엄선한 차트들이며 그런 만큼 차트 하나하나가 모두 수많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차트 외에도 주식시장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경기ㆍ부동산ㆍ이자율ㆍ인플레이션ㆍ금ㆍ재정정책과 관련된 차트들도 수록돼 있다.

저자는 책을 통해 복잡한 주가움직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과 시대를 초월하는 투자기법을 설명한다.

아울러 그는 각각의 차트에서 어떤 점을 중요시하고 왜 그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을 곁들인다. 요동치는 주식시장의 상황을 이용해 수익을 얻고 자산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법을 제시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