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항공, 베이징올림픽 성공 이끈 항공사 '선정'

최종수정 2008.10.23 11:00 기사입력 2008.10.23 11:00

댓글쓰기



대한항공이 베이징 올림픽을 성공으로 이끄는 데 공헌한 항공사로 뽑혔다.

대한항공은 최근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민용항공국(CAAC) 주최로 열린 ‘2008 베이징 올림픽 관련 공항 운영 결과 보고회’에서 중국 각 공항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한 외국 항공사 톱 10에 선정,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중국민용항공국이 지난 8월 2008 베이징 올림픽과 이어 9월에 열린 패럴림픽에서 선수단 및 승객 수송, 안전조업 등 공항 관련 업무를 완벽하게 지원한 외국 항공사를 선정한 것.

대한항공은 에어프랑스, 노스웨스트항공 등과 함께 올림픽 성공에 기여한 외국 항공사로 이름을 올렸다.

대한항공은 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간 중 보안이 강화된 중국 공항에 우리나라 선수단이 원활하고 안전하게 입국할 수 있도록 특별 근무를 하는 한편 중국 각 공항 업무가 순조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대한항공은 올림픽 기간 중 중국을 운항하는 항공편에 대해 승객 탑승 수속 시 주의를 요하는 승객에 대해 추가 보안 검색을 하는 조치를 실시했다.

또 탑승구 앞에서 승객과 여권 사진을 대조 하는 절차 및 탑승 직전 승객을 임의로 선정해 승객 및 휴대 수하물을 재 검색 하는 등 안전 운항도 일조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중국 각 지역 공항에서 중국 공항 당국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게 됐다"며 "안전운항 및 중국 민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게 됨에 따라 중국시장에서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