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텔, 네이트온 유·무선 연동 개시

최종수정 2008.10.23 10:38 기사입력 2008.10.23 10:38

댓글쓰기

11월말까지 네이트온 사용자와 대화 기능 무료 제공

이제 휴대전화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네이트온 친구와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휴대전화 전용 메신저인 ‘모바일메신저’와 국내 최대 인터넷 메신저인 ‘네이트온’ 간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메신저’는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바로 대화를 걸 수 있는 휴대폰 메신저로, SMS에 비하여 그룹대화 등 실시간 대화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또한 이모티콘, 플래시콘, 대화명 활용을 통해 감성적 표현이 가능하여 평소 SMS를 대화하듯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더 편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 메시징 서비스는 SMS에서 MMS, 모바일메신저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요구와 기술발전에 따라 지속적으로 발전해왔다. SK텔레콤은 이번 유선 메신저 연동 서비스 제공으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설명했다.

네이트온 연동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버튼을 눌러 모바일메신저 실행 후 ‘최신버전 받기’를 하거나, '**3333+Nate' 또는 무선인터넷 Nate -> 9. 커뮤니티 -> 메신저 -> 1. 모바일메신저에서 새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된다. (통화료, 정보이용료 무료) 모바일메신저 실행 후 본인의 네이트온 아이디를 입력하면 로그인 후 현재 대화 가능한 친구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채팅 및 이모티콘·플래시콘 전송도 가능하다.

요금은 건당 20원으로 SMS와 동일하며 SMS·MMS뿐만 아니라 모바일메신저도 메시지정액제 상품에 포함되므로 메시지정액제를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네이트온 연동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모바일메신저 '네이트온' 연동 서비스를 출시를 기념해 올해 11월말까지 유무선연동 기능을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유무선 연동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는 고객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100% 당첨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현재 25개 기종에서 가능한 네이트온 연동 서비스를 연말까지 전 기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11월 내로 모바일메신저의 이통 3사 연동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모바일메신저 무료 체험단인 ‘모바일메신저 프론티어’를 모집하고 있다. ‘**3100+Nate’ 또는 http://mms.tworld.co.kr로 접속하면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론티어가 되면 모바일메신저 월 3000건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