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야후! 꾸러기에 유치원 생겼다

최종수정 2008.10.23 10:00 기사입력 2008.10.23 10:00

댓글쓰기

어린이 전용 포털 야후!꾸러기(대표 김제임스우)는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단계별 학습 서비스 '꾸러기 유치원(http://kr.preschool.kids.yahoo.com/preschool/main.html)'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1세부터 7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연령대별 맞춤형 유아 학습 서비스다. 꾸러기 유치원은 ▲테마학습 ▲생활습관 놀이 ▲스티커 놀이 ▲IQ/EQ 놀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연령대별로 세분화돼 있다.

또한 이 서비스의 '맞춤학습 찾기'를 이용, 유아의 연령과 관심에 따라 알맞는 학습 콘텐츠도 추천받을 수 있다.

야후!는 자체적으로 '생활습관 놀이' 콘텐츠를 기획해 인사하기, 건강, 자립심 등을 키울 수 있는 교육 콘텐츠들을 연령대별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나아가 야후! 꾸러기의 대표 캐릭터인 '꾸꾸'와 '야야'를 활용해 플레시를 제작, 아이들이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7일에는 '푸키 하우스' 신규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푸키 하우스는 유아들이 강아지(Pet)을 키우면서 이닦기, 목욕하기, 잠자기 등의 기본 생활 습관과 애완동물을 돌보면서 자립심, 사회성 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교육 게임이다.

한편 야후!꾸러기는 지난해 7월 유아를 위한 전용 공간을 신설한 후 천재교육, Yes 24 등 온라인 유아교육 업체들과의 제휴 확대를 통해 동요나라, 유아놀이, 동화나라, 한글놀이, 영어 나라 등 유익한 유아 학습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