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보, 기술수요·이전설명회 개최

최종수정 2018.09.06 20:17 기사입력 2008.10.22 14:51

댓글쓰기

기술보증기금은 오는 24일 서울 COEX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2008기술혁신대전'의 부대행사로 기술수요·이전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전할 기술 뿐만 아니라 기업이 이전받기를 원하는 기술을 사전에 조사·발표해 대학과 연구소 등이 산업현장의 수요에 부응하는 기술개발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이 이전 받기를 원하는 수요기술 10건이 선정, 발표될 예정이다. 이들 수요기술은 기보의 전국 영업점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다.



또 이전할 기술은 기보와 기술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 중 동국대, 부산대, 연세대, 인하대, 생산기술연구원 등 5개 기관에서 참가해 발표하며, 대학 각 1건, 생산기술연구원 2건 등 총 6건의 이전 기술이 발표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현장 수요기술을 발표하는 첫 번째 행사로 향후 기술이전 시장을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보는 기술금융종합지원기관으로서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기술이전 중개업무를 진행해 왔으며, 이와 관련된 자금지원을 위해 기술이전보증을 제공하는 등으로 하반기에 40건의 기술이전을 중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