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황식 원장 "쌀직불금 감사자료 복구하겠다"(상보)

최종수정 2008.10.22 15:04 기사입력 2008.10.22 14:53

댓글쓰기

김황식 감사원장은 22일 "쌀 소득 등 직불제 운영실태 감사자료의 복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감사원장은 이날 오후 기자간담회를 열어 "지난해 감사자료로 작성했던 2006년도 직불금 지급 대상자 현황자료 등을 당초의 자료 그대로 복구하거나 원상복구가 어려울 경우 공무원에 한해서라도 대상자 명단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 감사원장은 "직불금 부당수령 공무원 등에 대한 조사에 있어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정부의 조치상황을 지켜본후, 정부의 조사가 미흡하거나 국민적 의혹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직무감찰 차원에서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알렸다.

그는 기존 감사에서 실시했던 것과 같은 자료와 방법을 사용해 직불금 부당수령 관련 전산자료를 복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 감사원장은 또 "지난 감사 처리과정에 대해 그 경위를 면밀히 파악해 문제점이 확인될 경우 개선 및 시정 등 조치할 계획"이라며 "책임을 물을 관계직원이 있는 경우 엄중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감사원의 직무상 독립성을 실질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감사운영절차를 대폭 개선하고 감사원의 인사, 조직 등의 자율성을 제고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