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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가공식품 B2B시장 본격 진출

최종수정 2008.10.22 13:53 기사입력 2008.10.22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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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이 가공식품 부문 B2B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CJ제일제당은 23일 서울 필동에 있는 CJ인재원에서 500여명 관계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2008 백설 B2B Food Fair'를 개최하고, 가공식품 부문 B2B 시장 진출을 선언한다.

이 회사는 가공식품 부문 B2B 시장이 올해 약 8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외식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그 규모도 매년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사업 진출을 통해 CJ제일제당은 기존 소재식품 위주의 B2B 사업을 가공식품 부문까지 넓히고, 식자재 구매에서 메뉴 구성 및 활용, 소비자 트렌드 정보 등을 제공하는 'B2B 토털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키로 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경기도 안성에 있는 하선정 공장에 B2B 전용 소스 공장을 준공해 소스류 대량 수요에 대한 준비도 마친 상태다.

유광렬 CJ제일제당 B2B마케팅팀장은 "CJ제일제당은 오랜 B2C 사업 경험을 통해 최종 소비자에 대한 충분한 연구를 해왔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식자재 구매에서부터 식재료 활용한 메뉴 구성, 소비자 트렌드 분석까지 토털 솔루션 제공자(total solution provider)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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