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아름다운 화장실 경진대회 결과 대상에 푸르지오 밸리 주택문화관 화장실 선정
최우수상에는 한신인터밸리빌딩, 대진근린공원 등 9개 소, 우수상에는 코스모타워, 청운교회 등 9개 소가 뽑혔다.
강남구내 169개 화장실이 응모한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화장실협회가 심사를 주관, 1차 서류심사에서 35개 소로 좁혀졌고 전문가 및 주민대표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현장심사를 거쳐 총 19개 소 화장실이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푸르지오 밸리 화장실은 ▲시설 ▲위생관리 ▲디자인 ▲평등복지(남여 변기 비율, 유아.어린이.장애인 시설 여부) 등 총 4개 분야에서 높은 평점을 받았다.
시상식은 12월 3일 강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우수화장실 사진전시회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
시상자에게는 상패 및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각 70만원 및 우수상 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
김창현 청소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화장실 문화에 대한 주민 관심을 더욱 높여 세계 일류도시에 걸맞는 화장실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면서 "매년 경진대회를 통해 화장실 개선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