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ISA, 정보보호제품 평가체출물 작성 교육

최종수정 2008.10.22 12:00 기사입력 2008.10.22 12:00

댓글쓰기

한국정보보호진흥원(원장 황중연 KISA)은 정보보호 제품 평가인증 준비 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세 번째 진행하는 '정보보호제품 평가제출물 작성' 교육신청 접수를 11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교육은 국제공통평가기준(Common Criteria, CC) 버전3에 기초해 평가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평가 신청에 필요한 제출물 작성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과정이다. 지난 4월과 8월에 이어 3회를 맞는 이번 교육은 11월 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이 과정은 정보보호제품 개발 업체의 의견을 수렴해 올해 처음 개설 한 교육으로 실효성 있는 교육과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 2차례 교육 과정 동안 41개 업체에서 60여명이 참여했다.

평가인증을 준비하는 업체들은 이 과정을 통해 평가 기준의 요구사항을 학습하고 모의 제출물 작성 실습을 통해 작성법을 습득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기업체, 대학, 연구소 등 정보통신·정보보호 분야 종사자 및 일반인, 평가·인증 신청을 준비하는 자로서 '정보보호제품 평가인증교육' 또는 '공통평가기관 E-러닝 교육'을 선수 학습으로 이수한 사람이여야 한다.

교육에 참여하려면 KISA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