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위메이드, 창천온라인에 OTP 도입

최종수정 2008.10.22 11:15 기사입력 2008.10.22 11:15

댓글쓰기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창천 온라인'(http://changchun.wemade.com/)에 일회용비밀번호(OTP)를 도입한다고 22일 발표했다.

OTP는 게임 이용자들이 본인의 계정에 접속 할 때 본인 소유의 휴대폰을 이용해 생성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해 본인인증을 한 단계 더 거치는 2차 인증수단이다. 때마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보다 안심하고 자신의 계정을 관리할 수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월부터 '보안캠페인'을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보안 의식을 높여왔으며 비밀번호 변경 시스템 등 이중 장치를 적용, 이용자의 편의와 보안에 힘써왔다.

위메이드 사업개발본부 노철 상무이사는 "인터넷이 생활필수요소가 되면서, 개인정보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위험요소를 사전에 봉쇄하는 다양한 장치들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OTP이용에 대한 내용은 고객센터 내 OTP 인증페이지(https://cs.wemade.com/Motp/MotpMain.aspx)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