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봉구, 30일 콜레스테롤 예방 교육 실시

최종수정 2008.10.22 10:44 기사입력 2008.10.22 10:44

댓글쓰기

도봉구 보건소는 30일 오후 2시 7층 대강당에서 이상지질혈증 예방을 위한 특별 건강교육을 실시한다.

생활습관의 서구화 등으로 인해 만성질환 유병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이상지질혈증의 합병증 예방을 위해 이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콜레스테롤은 고혈압, 중풍과 심장병 등의 성인병을 초래하는 가장 큰 위험인자로서 인식은 하고 있으나 자각증상이 별로 없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 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관내 의료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30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첫 번째 강의는 ‘이상지질혈증의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하고 11월 6일 두 번째 강의에서는 ‘이상지질혈증의 합병증 및 치료’에 대해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상지질혈증이란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 콜레스테롤이 높아서 생기는 혈관질환을 통칭하는 것으로 동맥내벽에 콜레스테롤 등이 침착돼 동맥의 내면이 좁아짐에 따라 여러 장기와 사지말단에 혈액공급이 원활치 않은 혈액순환장애 등의 증상이다

이번 강좌에는 혈압측정과 건강상담을 함께 실시해 참석 주민들의 자가 진단에 도움을 주고, 합리적 생활습관개선을 위한 운동,영양,금연,절주 등과 연계된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건강생활을 유도케 된다.

문의는 도봉구보건소 지역보건과(☎2289-8492)로 하면 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