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브로드밴드 저소득 결손가정 아동 후원

최종수정 2008.10.22 10:32 기사입력 2008.10.22 10:32

댓글쓰기

‘지구촌 행복한 홈스쿨’ 후원···전 임직원 자원봉사
22일 기아대책과 협약식, 어린이와 함께 떡 만들기 체험
TV 및 브로드앤TV 기증, 교육 콘텐츠 무상 제공으로 교육 기회 확대


서울 봉천동 지구촌 행복한 홈스쿨에서 어린이들이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TV(IPTV) 브로드앤TV로 교육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대표 조신)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결손가정 아동에게 교육, 급식 등의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기아대책(회장 정정섭)과 협력해 서울 봉천동 ‘지구촌 행복한 홈스쿨’을 연간 후원하기로 했다. 행복한 홈스쿨은 빈곤 결손가정 아동이 방과 후에 저녁 식사와 교육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지역 아동센터로, 기아대책이 전국에 71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2일에는 SK브로드밴드 자원 봉사자 10여명이 지구촌 행복한 홈스쿨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떡을 만들어 나눠 먹는 ‘참새와 방앗간’ 행사를 가졌다.

이와 함께 42인치 LCD TV 및 장식장, 브로드앤TV를 기증하고 ‘대교’ 등 초중고 학생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 서비스하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인터넷TV(IPTV)를 통해 소외 계층에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임직원의 신청을 받아 격주 수요일마다 ‘지구촌 행복한 홈스쿨’에서 학습 및 특기 지도 봉사를 펼치고, 문화 체험, 가족 캠프 등 특별 활동도 실시하기로 했다.

아울러 전사 임직원에게 ‘희망 저금통’을 배포해 11월 30일까지 ‘동전 모으기 운동’을 펼쳐 지구촌 행복한 홈스쿨에 전달하기로 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지난 9월 22일 새로운 기업이미지(CI) 선포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자원봉사단(단장 조 신)을 발족했다.

자원봉사단은 ‘사랑의 집짓기 운동’ 참여와 ‘지구촌 행복한 홈스쿨’ 후원, 인터넷 중독 예방활동, IPTV 미아 찾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