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여행]할로윈데이, 달콤한 호박에 빠진다

최종수정 2008.10.22 11:11 기사입력 2008.10.22 11:11

댓글쓰기

고대 켈트족들이 죽음의 신을 기리고 겨울을 맞은 데서 유래한 할로윈데이(31일)가 성큼 다가왔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할로윈 축제를 국내에서도 다양하게 느껴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에버랜드, 서울랜드, 롯데월드, 퇴촌 스파그린랜드 등 놀이동산과 스파 테마파크가 저마다 호박을 이용한 이색체험을 선보이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늙은 호박탕에 몸을 담그거나 호박을 이용한 이색체험 등 각양각색 할로윈데이 이색장소에서 이날의 축제 분위기에 흠뻑 취해보자.

◇낭만적인 캔들파티, 에버랜드
낭만적인 할로윈데이를 보내고 싶다면 에버랜드(www.everland.com)의 '해피 할로윈' 축제로 떠나자.

연인에게 인기가 높은 할로윈 캔들파티는 수천개의 초와 샹들리에가 점등된 장미가든에서 매일 밤 선보인다. 신비로운 노래 속 노래의 유령으로 분한 캐릭터가 나타나 관람객에게 장미를 선물한다. 장미를 받은 사람은 캐릭터와 사진촬영도 가능하다.

한편 고스트 원숭이라 불리는 알락꼬리여우원숭이를 직접 볼 수 있는 '스푸키 주(Zoo)'가 마련, 이색 동물이나 곤충을 직접 접해 볼 수 있다. 이외 카니발광장, 장미원, 포시즌스 가든 등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 스팟이 곳곳에 준비됐다.문의(031)320-5000

◇오싹한 유령과의 만남, 서울랜드
오싹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서울랜드(www.seoulland.co.kr)의 '미스터리 할로윈' 축제에 가보자.

유령으로 분한 호러 캐릭터들과 함께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할로윈 하우스에서는 캐릭터와 가위바위보 승부 중 이기면 초콜릿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이곳 행사에 참여하는 누구나 무료로 셀프 분장을 하고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포인트가 마련돼 눈길을 끈다. 또한 토,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이동식 무대에 오른 할로윈 캐릭터들이 공원 곳곳을 누비며 기념촬영을 해준다.문의(02)509-6000

◇우스꽝스런 유령축제, 롯데월드
핼러윈 파티는 11월2일까지 이어진다. 유령들을 우스꽝스럽게 희화화하고 곳곳을 깜찍한 호박 장식으로 꾸며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살렸다.

매일 두 차례 진행하는 '할로윈 파티' 퍼레이드가 대표적인 볼거리.록음악을 배경으로 핼러윈 캐릭터와 마법에 걸린 유령들이 등장해 신나는 트위스트 댄스 파티를 갖는다.

가든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록뮤지컬쇼 '드라큘라의 사랑'도 재미있다. 유령들의 핼러윈 파티 이야기를 흥겨운 록음악에 맞춰 구성했다. 화려한 무대의상과 특수효과가 재미를 더한다.
핼러윈 축제 기간에 야간 자유이용권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문의(02)411-2000

◇이색 할로윈데이 호박탕, 퇴촌스파그린랜드
붉은 단풍을 뽐내는 산으로 둘러싼 퇴촌스파그린랜드(www.spagreenland.co.kr)가 할로윈데이를 맞아 호박탕을 운영한다.

'잭 오랜텐' (Jack O'Lantern/호박을 귀신 얼굴 모양으로 깎은 모형물)과 늙은 호박으로 장식한 분위기가 제법 할로윈데이의 익살스러운 느낌을 느껴볼 수 있다.

호박탕에 사용된 늙은 호박은 당질이 풍부하여 비타민 A, B1, B2, C 은 물론 칼슘과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비타민 A는 부기로 인해 약해진 피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식물성 섬유인 펙틴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 부기를 가라앉게 하는 효능이 탁월하다.

먹는 것도 좋지만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호박의 성분이 피부를 한결 매끄럽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니 건조한 고민이라면 호박탕에서 뜨끈한 스파를 즐겨보는 것도 좋다. 문의(031)760-5700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