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구은행, 실적·자산건전성·배당매력 돋보여<한화證>

최종수정 2008.10.22 08:12 기사입력 2008.10.22 08:12

댓글쓰기

한화증권은 22일 대구은행에 대해 예상에 부합하는 실적과 타 은행보다 양호한 자산건전성, 배당매력 등을 고려할 때 은행주 중 톱픽(최선호주)으로 추천할 만하다고 밝혔다.

실적 변동성 및 내년 실적 하향 전망의 정도가 타 은행에 비해 낮은 만큼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하되 최근 금융시장 불안과 은행주에 대한 리스크 증가를 감안해 목표가는 1만34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박정현 애널리스트는 "3·4분기에 대구은행이 시장예상치에 부합하는 63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506억원의 NPL이 순증해 점차 대손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는 것은 아쉽지만 실제 최악의 상황을 가정한 PF대출의 손실규모가 820억원 수준으로 시장의 우려보다 훨씬 양호한 자산건전성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은 긍정적이라는 설명이다.

박 애널리스트는 대구은행의 배당매력을 높게 평가하며 "주가 하락으로 배당수익률이 7% 이상으로 상승한 점과 꾸준한 배당 성향 등을 감안하면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에 대한 매력도 연말로 갈수록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