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민주, '종부세 개악저지' 1000만인 서명운동

최종수정 2008.10.21 20:32 기사입력 2008.10.21 20:32

댓글쓰기

지난 11일부터 8개 지역위별로 광주곳곳에서 진행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국회의원 김동철)이 정부의 종부세 개정방침을 저지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20일 민주당 광주시당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8개 지역위원회별로 광주시내 곳곳에서 당차원의 '종합부동산세 개악 저지 및 부가세 30% 인하를 위한 천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서명운동은 이명박정부와 한나라당이 추진하고 있는 1% 부자들만을 위한 종부세 완화ㆍ폐지 음모를 국민의 힘으로 저지하고 서민과 중산층을 위해 부가세 30%를 인하하자는 민주당안을 관철시키고자 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강력한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광주시당은 각 지역위원회별로 무등산, 어등산 등 등산로와 시내 번화가, 교회ㆍ성당ㆍ사찰 등 다중이 통행하는 곳에서 시민들을 상대로 이명박 정부의 종부세 개악 음모를 설명하고, 이를 대치하는 민주당의 부가세 30%인하방안을 관철하기 위한 천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당 관계자는 "시민들의 호응이 예상외로 높다"면서 "이명박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1% 부자들만을 위한 종부세 개악이 국민들로부터 상당한 거부감에 직면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주시당은 민주당 차원에서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이번 '종부세 개악저지 및 부가세 30% 인하를 위한 천만명 서명운동'을 다음달까지 무기한으로 전개하기로 하고 각 지역위별로 당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