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OA "美정부 대출금 3~5년 안에 상환"

최종수정 2008.10.20 10:40 기사입력 2008.10.20 10:40

댓글쓰기

뱅크 오브 아메리카(BOA)의 케네스 루이스 최고경영자(CEO)가 250억달러의 정부 자금 지원이 사업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늦어도 5년 안에 상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CNN머니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루이스는 이날 방송된 CBS의 '60분' 프로그램에 출연해 미 재무부가 9개 은행에 1250억달러를 지원키로 한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이같이 밝혔다. 폴슨도 은행 CEO들에게 정부의 구제금융이 미국의 금융 시스템과 미국을 위해 옳은 일이라고 말했다고 루이스는 설명했다. 루이스는 또 대출 규모에 대해서는 깜짝 놀랐다고 덧붙였다.

루이스는 정부가 은행을 소유하게 된 형태가 도니 것과 관련해 사회주의 분위기를 풍기기는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 오래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루이스는 "정부 대출금을 상환하는데 3~5년 가량이 걸릴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후에는 보다 강한 자본주의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루이스는 은행 경영진의 보수를 제한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월가의 임원들이 이미 너무 많은 돈을 받았으며 보수를 줄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해 2040만달러를 벌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