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중앙대, '2008 한복사랑 페스티벌' 개최

최종수정 2008.10.16 13:33 기사입력 2008.10.16 13:33

댓글쓰기

-여의도 공원에서 18.19일 양일간 열려



"한복! 입고 놀자~"

중앙대학교(총장 박범훈)가 주관하는 '2008한복사랑페스티벌'이 18일과 19일 양일간여의도 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전통문화의 6대 분야(한글, 한식, 한복, 한옥, 한지, 한국음악)를 생활화, 산업화, 세계화하고자 하는 '한(韓)스타일'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일반인들의 한복 착용의 기회를 확대하고, 한복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대한민국 한복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서 추진하는 첫 번째 행사로 의미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앙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학장 소황옥 교수가 예술감독을 맡아 진행한다.

또한 '한복! 입고놀자'라는 적극적인 슬로건을 통하 지난 시대의 문화유산이 아닌 현재의 놀이이자 유행이 될 수 있는 ‘신나는 한복, 재밌는 축제’라는 목표를 명확히 하고 있다.

'한복스타 경연대회'와 '한복 어린이 모델 컨테스트', 그리고 '한복 디자이너 컬렉션'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중앙대 관계자는 "한복 대중화와 한복 패션 트렌드화라는 중장기적 비전을 함께 제시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복축제로 자리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siaeconomy.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