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신證, 액티브퀀트 주식형펀드 판매

최종수정 2008.10.05 10:00 기사입력 2008.10.05 10:00

댓글쓰기

대신증권이 저평가 가치주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기업의 내재가치를 평가하는 지표를 통해 저평가 가치주를 발굴, 투자하는 '대신 액티브퀀트 주식형펀드'를 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신 액티브퀀트 주식형펀드' 는 기업의 순이익, 자본총계, 현금흐름 등 기업의 내재가치를 평가하는 세가지 항목을 분석해 저평가돼 있는 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퀀트기법 등의 정량적인 분석을 통해 종목을 발굴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고 월간 단위 종목교체를 통해 편입종목의 비중을 일정한 비율로 유지한다.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퀀트팀이 펀더멘탈 분석, 데이터 분석 등 자료를 제공하고 대신투신운용이 운용한다.

선취판매수수료 유무에 따라 클래스 A형과 C1, C-e, C-F, C-W형으로 구분되고 총보수는 0.70%~2.10%다.

상품 가입 후 90일이 지나면 환매수수료는 없고 대신증권과 IBK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서 판매된다.

문남식 대신증권 상품전략실 이사는 "대신 액티브퀀트 주식형 펀드는 시장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기업실적을 기반으로 저평가된 가치주를 찾아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