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옥상을 녹화공원으로 조성 하고 싶다고?"

최종수정 2008.10.05 11:15 기사입력 2008.10.05 11:15

댓글쓰기

8일 중구 구민회관서 '옥상공원화 아카데미'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건물 옥상을 녹화공원으로 조성하는 옥상공원화 사업에 참여하고 싶다면 오는 8일 중구 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옥상공원화 아카데미'에 참여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5일 "옥상공원을 조성하면 냉난방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건물의 인지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어 옥상공원화 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늘고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는 옥상공원화 지원사업의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이번 아카데미에서 옥상공원화 사업에 지원할 수 있는 방법, 신청시기, 신청자격 요건, 지원절차 및 추진일정, 지원대상지 선정기준, 지원금액 및 보조금 수령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내년 옥상공원 조성 희망자는 이번 아카데미에서 참석, 신청서를 받아 오는 28일까지 각 해당 자치구 공원녹지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녹화 가능면적이 99㎡이상, 준공 완료된 건축물로 구조적으로 안전한 건물이면 어느 곳이나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푸른서울가꾸기 홈페이지(http:green.seoul.go.kr)를 참조하거나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