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RX, 영업점 직원 전국 순회교육 실시

최종수정 2008.10.05 12:00 기사입력 2008.10.05 12:00

댓글쓰기

증권선물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5일 증권·선물회사 영업점에 근무하는 일선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16일까지 2주간에 걸쳐 전국 11개 지역(12회)을 현장 방문해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장감시위원회는 지속적인 교육이 증권시장의 불공정거래 예방 및 증권관련 분쟁 감소에 효과적이라는 판단 하에 증권시장 건전성 제고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장감시위원회 관계자는 "순회교육 참가를 신청한 각 영업점의 지점장 및 준법감시담당자(업무팀장) 수가 약 2000여명에 달한다"며 "그만큼 영업점 일선 직원들의 불공정거래 예방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순회교육 서비스는 영업점의 실무자 및 책임자가 현장 근무시 직접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발생 가능한 사례 위주의 설명으로 진행된다.

최근 감리사례 및 제도변경사항과 증권시장의 불공정거래와 시장감시, 증권·선물거래관련 분쟁의 해결법리 및 예방 관련 내용도 포함됐다.

시장감시위원회는 영업점 현장방문 순회교육이 향후 증권분쟁을 예방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