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철도시설공단, ‘연탄나눔’ 행사

최종수정 2008.09.29 15:55 기사입력 2008.09.29 15:55

댓글쓰기

대전연탄은행과 그늘진 계층 위한 사랑의 겨울나기 지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조현용)은 29일 오후 공단 18층 강당에서 대전연탄은행과 올해 ‘사랑의 연탄배달’의 시작을 알리는 재개행사를 가졌다.

행사엔 공단임·직원과 동구주민, 임영호 국회의원(대전 동구), 대전시관계자, 대전연탄은행대표(신원규 목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공단은 행사가 끝난 뒤 KR봉사단장(이사장) 및 단원 120여명을 중심으로 동구소재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 60가구에 연탄 3만장과 갓 햅쌀을 전했다.

또 독거노인들의 추운 겨울나기를 위해선 공단이 갖고 있는 건축, 기계, 전기 등의 기술력을 활용, 연탄보일러 교체와 노후가옥 수리 등을 해줄 예정이다.

대전시 동구 천동 229 등 두 가구엔 연탄보일러를 바꿔주고 동구 대동 1-47 등 네 가구엔 집수리를 해준다.

사회공헌파트장은 “공단은 임·직원의 급여자투리와 나눔 펀드 등 자발적 참여를 통해 모아진 1600만원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이는 공단 전·임직원들이 소외된 우리 이웃의 겨울나기에 한마음으로 동참한 것”이라며 행사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은 공단의 개소행사를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대전지역의 그늘진 이웃들을 위해 이어진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