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손보 삼척시 출산兒 보험지원

최종수정 2008.09.29 15:07 기사입력 2008.09.29 15:07

댓글쓰기

출생아 대상 `해피아이 사랑보험`무료 가입키로

롯데손해보험이 삼척시와 출산아 건강보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롯데손보는 29일 삼척시의 출산률 증대 방안의 일환으로 삼척시 거주 주민의 둘째아 출생시 어린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는 `출생아 건강보장보험 가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삼척시는 관할구역내에 6개월 이상의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12개월 이하의 둘째 자녀부터 보험가입은 물론 납입보험료를 지원해주고 롯데손보는 자사가 개발한 보험상품을 제공키로 했다.

이로 인해 삼척시와 롯데손보는 삼척시의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손보가 지원하는 `무배당 해피아이 사랑보험`은 자녀에게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식중독으로 인한 입원비는 물론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사고의 치료비와 암 진단 등 각종 질병 발생에 따른 위험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어린이 건강 보험이다.

지원내용은 삼척시가 3년동안 보험료를 납부해주고 롯데손보는 6년 동안 위험보장을 해준다.

감창재 롯데손보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일회성 지원이 아닌 어린 자녀의 질병 및 상해에 대한 지속적이며 실질적인 대비책으로 삼척시의 출산장려대책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많은 지방자치단체들과 출산장려책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