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200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

최종수정 2008.09.29 11:21 기사입력 2008.09.29 11:21

댓글쓰기

2008 에너지대전을 찾은 관람객들이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 열과 온수 등 에너지 공급의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적용한 이상적인 공간 '제로 에너지 하우스' 컨셉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LG전자(대표 남용)가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태평양홀에서 열리는 ‘200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그린에너지 솔루션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200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 종합무역 전시회로, 최근 정부전략산업 ‘그린에너지’ 정책에 대한 관심 고조와 함께 한국전자산업진흥회 인증업체등이 대거 참여했다.

LG전자는 ‘그린 에너지 솔루션-LG’를 주제로 22부스(약 196m²) 규모로 전시공간을 마련, 태양열·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연계 제품 컨셉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특히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시스템에어컨 최초로 고효율기자재 인증을 받은 ‘휘센 멀티 브이 수퍼 II(Whisen Multi V SUPER II)’는 기존 제품에 비해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55% 가량 줄었다.

LG전자는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 열과 온수 등 에너지 공급의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적용한 ‘제로 에너지 오피스(Zero Energy Office), ‘제로 에너지 하우스(Zero Energy House)’ 컨셉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올해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한 ‘멀티 브이 미니(Multi V Mini)’, 업계 최초로 지열을 공조 시스템에 적용한 ‘하이브리드 지오(Hybrid XEO)’ 등도 출품한다.

노환용 LG전자 에어컨사업부장(부사장)은 “LG전자는 지열, 태양광, 태양열 등 신재생 에너지와 연계한 제품 개발을 가속화 하고 있다”며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린 에너지 솔루션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