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증협, 이머징마켓 증권대표단에 '한국 자본시장 연수'

최종수정 2008.09.29 10:35 기사입력 2008.09.29 10:35

댓글쓰기

한국증권업협회는 29일부터 오는 10월 10일까지 2주간 11개국 이머징마켓 증권업계 대표단 28명을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에 대한 연수를 시행한다.
한국증권업협회는 자본시장통합법 제정에 발맞춰 국내 증권회사들의 이머징마켓 진출을 돕기 위해 오는 10일까지 11개국 이머징마켓 증권업계 대표단 28명을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 관련 연수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나프 라탄 티브레왈라 인도 나카미치증권 회장, 헝비에도 베트남 호치민시증권 부회장 등 증권회사 관계자 13명 및 인도네시아 릴리 위쟈야 증권업협회 회장을 비롯한 협회·감독기관 등 유관기관 관계자 15명이 참가한다.

연수과정은 한국 자본시장 전반의 법규, 감독체계 및 운영시스템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증권회사, 증권선물거래소 등의 기관방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한국 자본시장의 앞선 인프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이머징마켓과 한국 자본시장간 교류·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은 제조업의 성공경험을 바탕으로 금융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강화하고 있고 이러한 한국의 성장모델이 이머징마켓의 성장·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국 증권회사들이 이머징마켓에서 함께 일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