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B-정보통신기능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최종수정 2008.09.29 09:49 기사입력 2008.09.29 09:49

댓글쓰기

맞춤형 기술교육 통해 현장서 필요한 우수인력 양성

SK브로드밴드(대표 조신)는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학장 구호환)과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브로드밴드와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은 맞춤형 기술교육을 시행해 졸업 후 바로 현장업무에 투입될 수 있는 실무형 기술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의 교과 과정 개발 및 실험교육 장비를 지원하고 전문 실무인력의 강사진 참여를 통해 우수 기술인력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또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 재학생에게 현장실습 기회와 회사가 운영하는 기술인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맞춤형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관계 협력사로의 채용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은 이번 산학협력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통신망 기술분야 현장 교육을 제공함은 물론 학생들에게 취업의 문을 넓힐 수 있게 됐다.

박찬웅 SK브로드밴드 네트워크운용실장(상무)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초고속 인터넷서비스의 신화를 창출한 SK브로드밴드의 전문 기술력과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의 우수한 현장 인력의 결합을 통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공동 노력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기술인력을 양성해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