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하나로텔 ‘SK브로드밴드’로 새 출발

최종수정 2008.09.22 10:54 기사입력 2008.09.22 10:54

댓글쓰기

유니버설아트센터서 CI 선포식, 임직원, 고객 등 900여명 참석
새 사명 'SK브로드밴드‘, 새 통합브랜드 ‘브로드앤(broad&)’ 발표
“더 새롭고 더 편리한 컨버전스 트렌드 만들어갈 것”


SK브로드밴도 CI
“누구도 못보던 컨버전스 세상을 열겠습니다.”

조신 SK브로드밴드 사장은 22일 서울 능동 유니버셜아트센터(구 리틀엔젤스 회관)에서 열린 하나로텔레콤의 새 사명(CI) 선포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부터 창립 11주년을 맞은 하나로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SK broadband)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앞서 SK브로드밴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사명 변경을 승인 받고 새 CI와 함께 새 통합브랜드인 ‘브로드앤(broad&)’을 선보였다.

조 사장은 임직원과 고객 등 약 9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선포식에서 “오늘 새로운 시작은 컨버전스 1등 기업을 향한 책임 있는 선택”이라면서 “혁신적인 고객가치와 고객중심적인 서비스로 누구도 못 본 컨버전스 세상을 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의 새 CI는 SK그룹의 CI ‘행복날개’와 초고속인터넷을 뜻하는 ‘브로드밴드’를 접목해 만들었다. SK그룹의 일원으로서 초고속인터넷을 기반으로 더 광범위한 컨버전스 서비스로 확장해 나간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는 것.

새 통합브랜드 ‘브로드앤’은 ‘브로드(broad)’를 사용해 CI와 연계성을 높이는 한편, 확장을 뜻하는 ‘앤(&)’을 더해 새로움과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앞으로 모든 브랜드명은 ’broad&'을 기반으로 구성된다. 기존 초고속인터넷 ‘하나포스’는 ‘브로드앤’으로, 전화 상품 하나폰은 ‘브로드앤폰(broad&fone)’, 하나TV는 ‘브로드앤TV(broad&tv)'로 각각 변경된다.
SK 브로드밴드 통합 브랜드 '브로드앤'


SK브로드밴드는 이날 새로운 슬로건 ‘누구도 못보던 세상(See The Unseen)’도 함께 선보였다. 보다 넓고 보다 새로운 시선으로 혁신적인 트렌드를 만들고, 고객이 이를 더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객중심적인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의미라고 SK브로드밴드 측은 밝혔다.

사명과 브랜드 개편에 대해 조 사장은 “단순히 이름만 바꾸는 것이라면 하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새 이름에 걸맞게 SK그룹의 일원으로서 컨버전스 1등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이날 선포식에 우수고객, 지난 6월 닻을 올린 고객위원회 위원, 7월 출범한 행복기사(개통·장애처리 기사) 등을 초청, 고객가치 제고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SK브로드밴드는 이 자리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자원봉사단(단장 조신)을 발족했다. SK브로드밴드 자원봉사단은 오는 10월 초 한국해비타트가 진행하는 ‘사랑의 집짓기 운동’ 동참을 시작으로 저소득 결손아동 지원, 인터넷중독 예방활동 등 다양한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실천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새 출발을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명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 현대차 제네시스(1명), SK상품권 100만원권(106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kbroadband.com)를 참조하면 된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1997년 삼성전자·데이콤 등 총 444개 국내 기업들이 컨소시엄을 구성, 제2시내전화사업자 ‘하나로통신’으로 출범했다. 1999년에는 비대칭광가입자망(ADSL) 초고속인터넷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2004년 사명을 ‘하나로텔레콤’으로 바꾼 뒤 2006년에는 주문형 비디오 기반의 인터넷TV(IPTV)를 선보여 국내외 주목을 받았다.

SK브로드밴드에는 현재 약 15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해 1조87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nomy.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박수홍 결혼 축하" 노마스크로 모인 연예인들…SNS 올렸다가 "박수홍 결혼 축하" 노마스크로 모인 연예인들...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