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드라마 아역 전성시대'…타짜 vs 에덴의 동쪽 vs 세종

최종수정 2008.09.18 13:49 기사입력 2008.09.17 10:05


[아시아경제신문 임혜선 기자] 최근 드라마에서 아역 배우들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6일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타짜' 여진구의 뛰어난 연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드라마 초반의 성공은 아역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사극이나 시대극의 아역 배우들의 성공여부는 이후 등장할 성인 배우들에게도 큰 영향을 끼친다.

여진구는 '타짜'는 물론 SBS '일지매'와 '식객'에서도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여 드라마 성공의 1등 공신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역스타. 이날 여진구는 어린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능청스런 연기와 감정연기를 펼쳐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주인공 장혁의 어린시절을 맡은 여진구는 경상도 사투리를 구수하게 구사하며 타짜 고니의 어린 시절 모습을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이에 드라마 제작진은 "고니가 타짜가 될 수밖에 없는 이야기를 전달하려면 초반 아역의 역할이 매우 중요" 하다며 "여진구는 단 1회지만 강렬한 타짜 연기를 펼쳐 제작진 모두를 흡족시켰다"고 밝혔다.

여진구의 열연에 이날 '타짜'의 첫 방송은 12.9%(TNS 미디어 리서치 집계·전국기준)를 기록, 아역 배우들의 열연으로 첫 방송부터 인기를 얻은 MBC '에덴의 동쪽‘의 첫 방송 시청률인 11.3%보다 1.6%포인트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동시간에 방송하는 MBC 월화드라마 '에덴의 동쪽'도 초반 아역 배우들의 열연으로 인기몰이를 했다. 극 중 이동철(송승헌 분)의 아역은 신동우가, 유년시절은 김범이 맡아 드라마 초반의 지루함을 단번에 날려버렸다.

1, 2부에 출연한 신동우는 나이답지 않은 감성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아버지 이기철(이종원 분)을 잃은 충격에 실어증에 걸린 이동철의 슬픔을 잘 표현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애잔하게 했다.

이후 등장한 김범 역시 나이답지 않은 카리스마로 자신의 연기폭을 확장했다. 어머니와 동생을 생각하는 애틋한 마음과 신태환(조민기 분)을 향한 분노를 잘 표현했다는 평.

아역들의 이같은 열연에 힘입어 '에덴의 동쪽'의 시청률은 11.3%, 12.1%, 15.6%, 17.3%,18.6%, 21.0%, 26.9%(TNS 미디어 리서치 집계·전국기준)로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에덴의 동쪽'에서는 남자 아역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반면 KBS2 '대왕 세종'에서는 여자 아역들이 열연이 돋보인다.

'대왕 세종'에서 정소 공주 역을 맡은 아역배우 주다영은 실감나는 눈물 연기를 선보여 담당 PD와 작가는 물론 시청자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또 한명의 주인공 아역 배우 여민주는 지난 7일 방송된 KBS2 '대왕 세종'에서 문종의 두번째 부인 세자빈 봉씨로 처음 등장했다. 이날 여민주는 당돌하면서도 밝은 세자빈 봉씨를 연기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KBS2 '엄마가 뿔났다'(이하 엄뿔)와 KBS2 '바람의 나라‘에서도 아역 스타가 있다. '엄뿔'에서 이종원(류진 분)의 딸 소라역을 맡은 아역배우 조수민과 ‘바람의 나라’에서 유리왕(정진영 분)의 딸 세류 역으로 출연하는 정다빈이다.

'엄뿔'에서 조수민은 류진 신은경의 가정에서의 이야기를 이끌어가며 부모의 이혼에 상처받은 아이의 모습을 실감나게 연기했다. 특히 지난 7일 방송에서는 친엄마의 재혼 소식을 듣은 후 눈물연기로 이야기를 주도했다. '바람의 나라'의 정다빈도 세류 역으로 출연해 눈물연기로 눈길을 끌었다.

한 방송 관계자는 "예전에 아역배우들은 성인배우들의 배경을 알려주기 위해 잠시 등장한 것에 불과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드라마 초반 아역스타의 열연이 드라마의 성공요인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관계자는 "때문에 제작진들은 아역 캐스팅에도 성인 연기자 못지 않게 고민한다. 드라마 초반 성패가 아역에 좌우되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으로 방송될 KBS2 주말드라마 '천후태후'에도 초반부 아역이 등장한다. 이 드라마에서도 아역 불패 신화가 이어질지 지켜볼 일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nomy.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방민아 '청순美 발산' [포토] 산다라박 '소식좌의 비주얼' [포토] 화사 '독보적인 분위기'

    #연예가화제

  • [포토] 로제 '조각인가' [포토] 한소희 '매혹적인 눈빛' [포토] 리사 '독보적인 분위기'

    #스타화보

  • [포토] 솔라 '탄탄한 몸매' [포토] 신수지 '여전한 건강미' [포토] 설현 '늘씬한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