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방송3사 예능 대결 '추석특집으로 진검승부'

최종수정 2008.09.25 19:30 기사입력 2008.09.13 13:00

댓글쓰기

기존 예능 인기강화 & 파일럿 프로그램 시험대

MBC '우리 결혼했어요'

[아시아경제신문 김부원 기자]공중파 방송3사가 추석을 맞아 예능프로그램 진검승부에 들어간다.

각 방송사들은 기존 인기 프로그램을 특집으로 제작하거나 파일럿 프로그램을 마련해 예능프로그램 경쟁에 힘을 싣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는 평일 심야 및 주말 저녁 예능프로그램 인기 경쟁의 판도가 추석 이후 어떻게 변할 지 관심이 쏠린다.

MBC는 무엇보다 '일요일일요일 밤에'의 대표 코너 '우리 결혼했어요(이하 '우결')의 인기 굳히기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우결'에는 추석특집으로 새로운 커플 세 쌍이 등장한다.

최진영-이현지, 환희-박화요비, 마르코-손담비 커플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이들은 14일 160분동안 방송될 '우결' 한가위 특집을 통해 인사한다.

물론 이들 커플은 고정출연이 아닌 특별출연이다. 하지만 특집을 통해 시청자들의 반응을 확인한 후 고정출연 여부를 고려해 보겠다는 것이 '우결' 제작진의 계획.

또 기존 네 커플은 '최강 커플 가리기' 게임을 벌이며, '우결'의 인기와 인지도를 더욱 높일 태세다.
KBS2 '친절한 외인숙'

MBC가 '우결' 밀어주기에 나선 반면, KBS는 경쟁 프로그램인 '해피선데이'의 코너 '1박2일'에 집중한다.

15일 추석특집으로 방송되는 KBS2 '빅 스타 X 파일'에는 개그맨 이수근이 출연해 '1박2일'의 뒷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또 올 해의 영화, 방송, 드라마 등의 NG장면과 명연기 등이 소개된다.

이밖에 KBS는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체험 시켜주는 프로그램인 '친절한 외인숙(外人宿)'을 가을개편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마련해 15일 오후 방송한다.

SBS는 파일럿 예능프로그램으로 '좋아서'와 '연애시대'를 제작해 추석특집으로 마련했다.

14일 오전 방송될 '좋아서'는 가수 김건모와 김희철, 이홍기, 탤런트 김형범과 개그맨 유세윤 등 5명의 총각 연예인이 10살 소녀의 아빠에 도전하는 프로젝트다.

이어 15일 오후 방송될 '연애시대'에서는 이휘재와 강성연이 MC를 맡아 연예인 패널들과 함께 일상속에 숨어있는 연애에 관한 진실들을 파헤치게 된다.

한 예능제작 PD는 "예능프로그램 경쟁이 상당히 치열하기 때문에 모든 방송사들이 살얼음을 걷는 듯한 상황"이라며 "추석 연휴를 전환점으로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 판도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SBS '연애시대'


김부원 기자 lovekbw@asiaeconomy.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나연 '깜찍한 여신미모' [포토] 선미 '도발적인 눈빛' [포토] 카리나 '치명적 미소'

    #연예가화제

  • [포토] 차예련 '우월한 길이' [포토] 노제 '인형같은 미모' [포토] 고현정 '독보적인 아름다움'

    #스타화보

  • [포토] 클라라 '요염한 자태' [포토] 홍수아 '파격 보디 프로필' [포토] 제시 '시선집중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추천 연재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