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젯블루, 항공권 온라인 경매로 판매

최종수정 2008.09.08 15:48 기사입력 2008.09.08 15:48

댓글쓰기

미국의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인 젯블루는 9월말에서 10월초까지 약 300개 이상의 왕복항공권을 온라인 경매로 판매하기로 했다고 8일 AP통신이 보도했다.

이들 항공권은 9월 중 주말에 비행할 수 있는 티켓이 대부분이며 행선지는 보스턴 시카고 뉴욕 올랜도 솔트레이크시티 포트로더데일과 로스앤젤레스 등으로 알려졌다.

또 휴가패키지의 경우, 예컨대 2명이 라스베가스의 매리어트 호텔이나 바하마 군도 등에서 4일간 묵을 수 있는 숙박권과 항공권이 포함되는 방식이다.

이 가운데는 행선지가 노출되지 않은 이른바 미스테리 티켓도 4개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스테리 티켓의 경우 여권이 필요한 2곳과 여권이 필요하지 않는 2곳을 선정, 낙찰 직후 행선지가 공개되는 방식이어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노스이스턴 대학의 헤일런 플랫 교수는 "이번 온라인 경매가 고객들에게 좋은 구전광고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평가했다.

플랫 교수는 "이번 온라인 경매는 대략 가격의 85~90%대에 낙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