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안재환, 죽음에 얽힌 의문과 쟁점 세가지

최종수정 2008.09.08 15:57 기사입력 2008.09.08 15:43

댓글쓰기

안재환(오른쪽)과 정선희 부부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안재환의 사망을 놓고 의견이 분분하다. 그 중에는 확인되지 않은 사망시점, 사망 이유, 사망 원인 등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담당 경찰도 갑작스러운 안재환의 죽음에 대해 발빠르게 대처하며 수사를 진행중이다.

안재환의 사망시점은 언제?

안재환의 사망시점은 언제인가? 안재환은 8일 오전 9시 10분께 서울 노원구 하계동의 한 주택가에서 장기 방치되어 있던 카니발 승합차 안에 숨진채로 발견됐다.

차량 안에는 연탄 화덕과 유서가 발견됐다. 안재환은 특별한 외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고, 시신에서 냄새가 나고 부패된 상태라는 것만 경찰 측이 확인해줬다.

안재환의 사망시점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상태다. 사망 시점이 '한 달이다', '보름이다', '일주일이다' 등의 의견이 나오고 있지만 안재환이 지인들과 마지막 통화가 이루어진 시점을 확인하기 위해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도 검토 중이다.

아직 부검도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안재환의 정확한 사망사고 시간을 추정하는 것은 쉽지 않다.

부검은 검사의 지휘에 따라 이루어진다. 아직 피의자 조사 등을 벌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조사는 안재환, 정선희 측과 관련자들을 조사한 후 의문점이 발생한다면 부검도 행할 수 있다.


안재환의 사망 이유는? 부도설, 자금압박설, 불화설

안재환의 사망 이유에 대해서도 인터넷 게시판에서는 논쟁을 벌이고 있다. 안재환의 사망 이유 중에는 사업부도, 자금 압박설, 불화설 등이 재기되고 있는 상태다.

안재환은 결혼 직후 색조화장품 브랜드를 홈쇼핑을 통해 출시했다. 런칭 이후 성황을 이뤘던 브랜드 판매가 정선희의 광우병 촛불시위 발언으로 주춤했던 것. 이후에 계획되어 있던 방송도 취소되면서 매출액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안재환은 사업 자금의 압박으로 자신이 운영하던 바(bar)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안재환의 바는 입소문을 타면서 큰 흑자를 봤던 알짜배기 사업이었다. 이 사업마저 접을 정도였으면 사업자금으로 압박이 상당했을 것이라는 전언이다.

또한, 정선희와의 불화설도 나돌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이미 몇 달전부터 두 사람이 돈과 관련되서 불화가 발생하고 있다는 소문이 팽배하게 퍼져 있었다.

자살이냐? 타살이냐?

안재환은 주택가 골목에 방치된 카니발 승합차량 안에서 발견됐다. 연탄 화덕과 유서 등이 발견됐고, 안에서 문이 굳게 닫혀있는 점으로 봤을 때 자살로 추정된다.

하지만 경찰 측은 '자살이냐', '타살이냐' 명확하게 확정짓는 것보다는 수사를 처음부터 정확하게 짚고 넘어겠다는 생각이다.

담당형사는 병원에서 정확한 사고 원인 등을 조사하고, 측근들을 통해 안재환의 행적 등을 파악하고 있다. 정확한 조사는 8일 오후쯤이야 대체적인 윤곽이 확인될 것으로 보인다.

안재환의 시신은 태능 마이크로 병원(구 태능성심병원)에 안치되어 있다.

한편, 안재환과 정선희는 지난 2007년 11월 웨딩마치를 울렸다. 최근 정선희는 광우병 촛불집회 관련 발언이 문제가 되어 여론의 질타를 받았고, 안재환도 사업상의 문제로 고심에 고심을 거듭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