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린이 연령별 건강메뉴, 서점에서 확인하세요

최종수정 2008.09.08 11:43 기사입력 2008.09.08 11:43

댓글쓰기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어린이 먹거리 안전관리의 일환으로 개발한 '어린이 연령별 건강메뉴 151종'을 서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청은 8일 도서출판 교문사와 '저작물이용 계약'을 체결해 '어린이 연령별 건강메뉴'를 요리책으로 출판하게 됐다고 밝혔다.

'어린이 연령별 건강메뉴'는 어린이들에게 영양적으로 불균형식이를 대체할 수 있는 어린이 먹거리 대안을 제시하고자 지난해 '어린이 바른 영양을 위한 메뉴 개발 사업'(용역연구기관: 우송대학교) 수행 결과이다.

이 메뉴에는 연령별 특성 및 식생활 양상을 고려한 어린이들의 기호에 맞으면서 보다 간편하고 균형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성장 단계별로 유아기(3~6세), 학동기(7-12세) 및 청소년기(13-18세)로 구분하고 있다.

또 각각의 기호를 고려해 총 151종의 메뉴를 개발하고 메뉴별 조리과정, 메뉴의 특성, 레시피 및 열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 함량을 함께 수록했다.

식약청 관계자는 "이번 계약체결은 어린이 건강메뉴를 좀더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방법을 확대하고자 요리책으로 출판했다"고 말한 뒤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식생활 환경 개선과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약청은 지난 5월 건강메뉴사이트(http://nutrition.kfda.go.kr)를 개설하고 인터넷을 통해 어린이 건강메뉴를 보급한 바 있다.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