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휴대폰 10대 중 1대는 'LG이노텍 진동모터'

최종수정 2008.09.08 11:00 기사입력 2008.09.08 11:00

댓글쓰기

LG이노텍의 코인타입 진동모터

LG이노텍(대표 허영호)이 휴대전화용 코인타입(Coin Type) 진동모터의 월 판매량이 7월에 이어 8월에도 1000만대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전세계 월평균 휴대전화 판매량이 1억대를 약간 웃돌았던 점을 감안하면 올해 생산된 휴대전화 10대 중 1대에 LG이노텍의 코인타입 진동모터인 셈이다.

코인타입 진동모터는 휴대전화에 외부신호 입력시 모터내부가 회전하며 떨림을 느끼게 하는 부품으로, 외형이 동전과 유사하다. 모터 외부에 돌출부가 없어 휴대전화 설계가 용이해 다양한 디자인의 슬림형 휴대전화에 제격이라는 평가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맞춤 마케팅 및 고객가치 제안 R&D 활동으로 전략 고객을 확보하고, 강도 높은 혁신활동으로 30% 이상 생산성을 향상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LG이노텍은 SMD타입 코인형 진동모터 및 리니어 진동모터 등으로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고객 맞춤 마케팅 강화로 글로벌 전략고객을 확대해 오는 2010년까지 휴대전화 진동모터 사업에서만 올해 대비 3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용어설명
▲ 리니어(Linear) 진동모터= 휴대전화에 외부신호를 입력시 수직방향으로 진동해 떨림을 느끼게 하는 부품. 응답속도가 빨라 터치 스크린 휴대전화에 많이 적용된다.

▲ SMD(Surface Mount Devices)타입 코인형 진동모터= 코인타입 모터와 작동원리는 같으나 모터를 휴대전화 기판에 꼽지 않고 기판 표면에 바로 부착이 가능하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