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증권, 홍콩주식 '데이트레이딩' 서비스 개시

최종수정 2008.09.08 10:18 기사입력 2008.09.08 10:18

댓글쓰기

한국투자증권은 8일 국내 개인고객들이 많이 거래하는 홍콩거래소 상장주식에 대한 '데이트레이딩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이트레이딩 서비스'시행으로 인해 국내투자자들은 홍콩주식도 국내주식처럼 당일 매수, 매도를 횟수에 제한없이 매매할 수 있어 홍콩 현지투자자들처럼 급변하는 증시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홍콩주식을 매수할 경우 결제일까지 3거래일이 소요돼 3일 이후에나 매수한 주식을 매도할 수 있어 투자자들이 많은 불편함을 겪었다.

이번 홍콩주식 데이트레이딩 서비스의 거래수수료는 온라인(HTS) 주문은 0.3%, 오프라인(영업점)주문은 0.7%이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8월에 홍콩주식 홈트레이딩서비스(HTS) 거래서비스를 개시했으며, 홍콩, 중국 등 이머징시장과 미국, 일본, 영국등 선진주식시장을 포함하여 총 34개국의 증권거래가 가능하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