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하면 추석 귀향·귀경 시간이 '짠~'

최종수정 2008.09.08 09:25 기사입력 2008.09.08 09:25

댓글쓰기

SK에너지(대표 신헌철)는 자사의 교통정보 사이트인 엔트랙(http://www.entrac.com)을 통해 추석 귀향길과 귀경길 소요 시간을 알려주는 ‘다이내믹 루트 가이던스’ 서비스를 8일 개시했다.

다이내믹 루트 가이던스 서비스는 SK에너지가 그동안 축적한 명절 연휴 교통 정보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 출발지와 목적지, 출발 일시를 입력하면 예측 경로와 소요 시간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엔트랙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길 안내’ 메뉴에 들어가면 누구나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고속도로 뿐 아니라 수도권 및 전국 광역시의 시내 구간 소통 상황까지 반영해 소요 시간을 계산해 주므로 좀 더 정밀한 소요 시간 산출이 가능하다.

SK에너지 측은 자체 분석을 통해 올 추석 연휴, 서울발 부산행 귀향길은 12일 오후 4시부터, 부산발 서울행 귀경길은 14일 오전 8시부터 정체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에너지 카라이프 사업부 조광재 팀장은 “올 추석 연휴는 예년 대비 10일 정도 당겨진 데다가 연휴 기간이 짧아 곳곳에서 정체가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요 시간을 미리 계산해보고 출발하면 보다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