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일모직, 고부가제품 역량 강화로 하반기 실적 양호

최종수정 2008.09.08 08:06 기사입력 2008.09.08 08:06

댓글쓰기

SK증권은 8일 제일모직에 대해 신제품 출시 등 고부가 제품 역량 강화에 힘입어 하반기 실적도 양호하게 나타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6만3000원을 유지했다.

황유식 애널리스트는 "반도체 재료 신제품 물량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기여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대내외 경기전망 하락과 케미칼산업의 하향세 우려는 있지만 제일모직의 경우,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사업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 애널리스트는 또한 "고부가 제품 중심의 3개 사업부의 밸런스가 완성된 것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성장기대가 높았던 전자재료 부문의 경우, 사업실적이 현실화되며 상반기 영업이익이 36%로 급증했으며 케미칼부문도 고부가 중심의 제품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섬유·패션부문은 캐주얼, 신사복에서 여전히 국내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꼽혔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