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산은자산운용, 트렌드롱숏US재간접투자신탁 출시

최종수정 2008.09.03 17:52 기사입력 2008.09.03 17:52

댓글쓰기

산은자산운용은 3일 시장의 추세신호에 따라 미국 주식을 롱(매수), 숏(매도)할 수 있는 재간접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산은트렌드롱숏US재간접투자신탁”은 S&P500지수의 장기추이에 따라 “롱(매수)추세” 기간에는 시장수익률의 180%, “숏(매도)추세” 기간에는 시장수익률의 마이너스 100%까지 참여한다는 목표로 운용된다.

산은운용은 이를 위해 미국에 상장된 시장ETF(상장지수펀드)나 섹터 ETF를 조합한 바스켓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로 업계 최초로 출시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시장의 장기 하락국면에서는 적극적으로 숏 전략을 구사하여 시장이 하락한 만큼 수익을 얻는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가진 특징도 있다.

미국에서 S&P500지수가 발표된 이후로 현재까지 미국시장을 월간 기준으로 시뮬레이션한 결과에 따르면 투자기간이 길수록 이 펀드의 지수 대비 큰 폭의 초과수익률로 꾸준히 우상향하는 수익률 추이를 보이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ETF에 주로 투자되는 만큼 펀드의 가입, 환매에 제한이 없도록 했고 환매대금 지급도 6영업일로 단축했다.

소액 개인, 고액 개인 또는 법인, 기관투자가 등으로 가입 고객층을 세분화했고 전체적인 펀드의 보수율이 2% 내외(해외 ETF의 운용보수까지 감안할 경우 3% 수준)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장점도 있다고 밝혔다.

김참 기자 pumpkins@asiaeconomy.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오른 미모 공개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