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임진각 평화누리에 가면 특별한 것이 있다

최종수정 2008.09.03 09:43 기사입력 2008.09.03 09:43

댓글쓰기

경기관광공사, 이달 말까지 임진각 평화누리 관광기념품 특별전시회 개최

경기관광공사는 임진각 평화누리 활성화의 일환으로 5일부터 30일까지 ‘임진각 평화누리 관광기념품 특별전시회’를 임진각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존의 획일적인 관광기념품 이미지에서 탈피해 임진각 평화누리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조형언어 및 의미의 가시화를 통해 독창적인 브랜드 이미지의 관광기념품을 제작, 전시할 예정이다.

경기관광공사와 (주)남이섬이 공동으로 개발한 관광기념품은 임진각 평화누리만의 브랜드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상품화를 위한 것으로, 임진각리모델링 등의 다양한 문화·관광상품에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도록 패턴을 다양화하고 비무장지대의 환경과 연계토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임진각 로고와 패턴 등 기존 평화누리의 이미지를 응용한 기본형 BI와 포장류, 도자기, 유리공예, 면직류 등 다양한 응용패턴 등을 디자인화한 200여점의 관광기념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임진각평화누리 지역이 가지는 의미를 관광기념품에 담아 내기위해 임진강 상류에서 떠내려 온 갯벌을 채취해 통일염원을 표현한 도자기류를 개발하는 등 특색 있는 기념품을 선보인다.

경기관광공사 임병수 사장은 “이번 기념품 개발은 임진각 평화누리의 이미지를 브랜드화한 것으로, 이번 관광기념품 전시회를 계기로 앞으로 임진각 리모델링 사업 등과 연계해 임진각 평화누리 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