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불황 속 '디자인 경쟁력' 빛난다

최종수정 2008.09.03 08:29 기사입력 2008.09.03 08:29

댓글쓰기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감각적인 디자인과 재치있는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제품들이 있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은 최근 시장동향자료에서 디자인과 아이디어로 새롭게 재탄생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일본의 다이에(Daie)사는 와인장 모양의 스피커와 와인통 모양의 디지털 앰프로 구성된 미니 클리어 사운드 시스템(Mini Clear Sound System)
일본의 다이에(Daie)사는 와인장 모양의 스피커와 와인통 모양의 디지털 앰프로 구성된 미니 클리어 사운드 시스템(Mini Clear Sound System)을 출시했다. 발광다이오드(LED) 불빛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한층 높인 이 제품의 가격은 2만6250엔(약 26만원)이다.

일본 디자이너 유키오 하시모토의 옻으로 만든 욕조
일본 디자이너 유키오 하시모토의 옻으로 만든 욕조는 예술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욕조에 채운 뜨거운 물에 몸을 담가 하루의 피로를 푸는 일본식 목욕법 '후로'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일본식 욕조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장인의 정성이 담긴 옻 욕조는 '완전한 환경 예술작품'으로 눈길을 끈다.

이탈리아 아솔루트(Axolute)의 배수관없는 싱크대
이탈리아 아솔루트(Axolute) 싱크대는 극단적인 미니멀리즘을 추구한 상품이다. 장식이 배제된 디자인의 싱크대는 절제의 미학을 보여준다.

특히 아솔루트 싱크대는 배수관이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존에 수직으로 내려가던 배수관을 수평으로 바꾼 특허기술 덕분이다.

미국 플로리다에 있는 미디어데코(Media Decor)사는 벽걸이형 TV를 장식용 액자로 바꿔준다.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회화작품 또는 사진이 화면 앞으로 내려와 꺼진TV를 예술작품으로 바꿔준다. 위아래로 움직이는 슬라이드, 동영상, 거울 등 종류는 총 3가지며 가격은 7250달러부터 시작한다.

일본 KDDI디자인 스튜디오는 다층 구조의 플라이(Ply) 휴대폰을 내놨다. 각 층별마다 프린터··프로젝터·게임패드·아날로그 시계 등의 기능을 한다. 아직 구상단계지만 곧 상용화할 예정이다.
일본 KDDI디자인 스튜디오는 다층 구조의 플라이(Ply) 휴대폰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nomy.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