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롯데백화점, 상품권 무인기기 도입

최종수정 2008.09.03 07:30 기사입력 2008.09.03 07:30

댓글쓰기

롯데백화점은 멀티기능의 마케팅 프로모션 무인기기인 MCAS를 전점에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본점 에 11층 샤롯데홀 8대와 영플라자 6층 2대가 설치되는 등 전국 24점에 총 140대가 설치된다.

이번에 도입되는 MCAS(다기능 판촉 시스템)는 사은상품권 증정, 경품행사 참여, 멤버스 포인트 조회·적립 등 다양한 판촉 이벤트 기능을 갖춘 무인 판촉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 마케팅 기능을 접목한 키오스크를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형 쇼핑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은행사, 경품행사 및 멤버스 포인트 조회·적립 기능도 갖춰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장시간 기다려야 하는 고객의 불편을 해소해 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MCAS 도입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SKT와 제휴해 '와인&뮤직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마케팅 기능을 접목한 키오스크를 통해 제공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라 할 수 있다. SKT '와인&뮤직 서비스' 가입회원 대상으로 하며 MCAS를 통해 와인할인쿠폰(1만원 또는 5000원)을 발급받아 와인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MCAS 전점 오픈 축하 관련해 오는 7일까지 각 점 사은행사장에서 '더블 행운 대잔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키오스크를 이용해 사은상품권을 받으신 고객을 대상으로 전산 추첨해 핸드폰, 정관장 선물세트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 발표는 9월7일 이후 개별 통보된다.

정승인 롯데배과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과거의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되던 구매조건부 사은·경품행사에서 탈피해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과 고객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백화점 뿐만 아니라 국내 유통업계 마케팅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nomy.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오른 미모 공개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