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대전화 하나면 귀성길도 재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실시간 교통정보·만화 등 즐길거리 다양


추석을 앞두고 국내 이동통신사들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내놓으며 명절 특수 잡기에 나섰다.
·
고향으로 출발하기 전 휴대전화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를 통해 좀더 빠른 귀성길을 안내받을 수 있고 만약 꽉막힌 도로에서 몇시간씩 기다려야한다면 이통사가 제공하는 만화·게임 등으로 조금이나마 지루함을 달랠 수 있다.

특히 올 추석은 3일간의 짧은 연휴로 지인들을 일일이 찾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휴대전화로 인맥관리를 한번에 끝낼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도로 소통상황 한눈에
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 'NATE'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주요 고속도로와 우회국도의 소통상황을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고속도로 빠른길 서비스'를 제공한다. GPS폰의 'T MAP 내비게이션'을 통해 현 차량 위치를 기반으로 최적경로 길 안내, 주변시설물 찾기, 긴급서비스 등 다양한 운전편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KTF는 CCTV 교통 서비스를 통해 초당 7프레임의 실시간 영상 정보를 알려준다. 이 서비스는 연휴 전 일주일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자가 운전자의 경우 기름과 주유소 체크는 필수. KTF의 최저가주유소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반경 1.5㎞ 이내의 주유소의 유가 정보를 알 수 있다.

◆모바일 게임 풍성
SK텔레콤은 NATE 만화방과 게임방을 통해 2008프로야구, 베이징올림픽 등 모바일 게임과 멜랑꼴리, 시민쾌걸, 궁 등 유명 만화를 만날 수 있다. 특히 9월 한달 동안 NATE 만화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응모를 통해 참여횟수에 따라 영화 예매권, SK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KTF도 다양한 장르의 50여개 게임이 들어있는 '무료 게임타운'과 '식객', '타짜', '나루토' 등 국내외 인기만화와 70~80년대 추억의 만화를 서비스한다.

◆모바일 상품권 구입 가능
KTF는 휴대전화와 'SHOW' 홈페이지에서 롯데, 현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거나 곧바로 선물할 수 있다.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은 5년동안 전국 백화점에서 종이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11일까지 10만원 이상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한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3일간의 짧은 추석연휴 때문에 미처 찾지 못한 지인이 있다면 KTF 영상편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이용 요금은 건당 100원으로 쇼 휴대폰이나 쇼 홈페이지에서 영상편지를 녹화해 보낼 수 있다. 상대방은 쇼폰이 없더라도 멀티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SK텔레콤도 커피나 피자세트 교환권을 보내는 '기프티콘' 서비스와 '1579 해외문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1579 해외문자'는 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 등 전 세계 200여개국, 600여개 이통사 고객과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밖에 KTF는 공항의 로밍센터 방문이나 별도 기능 설정 없이 미국, 일본, 홍콩, 독일 등 147개국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자동 로밍'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인천ㆍ김포ㆍ김해공항의 KTF 로밍센터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추석맞이 떡을 나눠준다.

SK텔레콤도 해외에서 비상사태시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보디가드' 서비스를 실시해 24시간 긴급의료지원, 신용카드 사용 알림, 해외위급특보 등을 알려준다.


광남일보 정소연 기자 sypassion@gwangnam.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