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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 결과 중 광고물 별도 표시

최종수정 2008.08.30 11:33 기사입력 2008.08.30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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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검색 결과 중 광고물은 별도 표시한다.

NHN은 내달 1일부터 네이버의 스폰서링크ㆍ파워링크ㆍ비즈사이트 등 검색 결과로 표시되는 광고 사이트에 대해 'AD'(advertisement) 표시를 부착한다고 30일 밝혔다. 광고 사이트의 노출 위치는 현재처럼 화면 상단으로 유지된다.

네이버 측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실제 구매 수요가 있는 클릭을 유도해 광고 효과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 등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는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 사이트를 배치, 이윤을 위해 이용자 검색 만족도를 저하시키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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