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구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최종수정 2008.08.24 21:22 기사입력 2008.08.24 21:22

댓글쓰기

대구은행이 지난 해에 이어 국제기준(GRI G3)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드라이브 글로벌 베스트(Drive Global Best)'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보고서에서는 대구은행의 윤리, 사회공헌 등 일반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배출 감축 활동과 플랜, 비전 등 'Achieving Carbon Banking'의 주요 내용을 담고 있다.

산업정책연구원 지속경영연구센터장을 맡고 있는 조동성 서울대학교 교수는 "대구은행의 선도적인 지속가능경영 추진은 국내 금융기관의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DGB STOP CO2 플랜'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배출 저감 활동은 저탄소 경제 체제 진입과 지속가능경영의 전략적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고 시의적절한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국문판과 영문판으로 발간됐으며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4대 핵심 가치인 지속가능금융, 환경경영, 지역사회공헌, 윤리·기업문화 등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실적과 향후 계획을 담고 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대구은행 홈페이(www.dgb.co.kr)와 GRI 홈페이지(www.globalreporting.org)에서 검색할 수 있다.

이화언 대구은행장은 "앞으로도 대구은행은 성숙한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국제기준에 맞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