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12월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 출시

최종수정 2008.08.24 16:45 기사입력 2008.08.24 16:45

댓글쓰기

LG전자가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Network Attached Storage) 제품을 출시, 본격적인 시장 개척에 나선다.

LG전자는 블루레이를 탑재한 네트워크 스토리지(모델형 N4B1)를 개발, 이달 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전자기기 전시회 'IFA 2008'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네트워크 스토리지는 사무실 내 PC 사용자들이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 공유할 수 있도록 4개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갖췄다.

또한 50GB(기가바이트) 용량의 블루레이 드라이브도 내장돼 있으며, 네트워크 스토리지 본래의 데이터 공유 기능은 물론 블루레이 디스크를 이용해 데이터를 손쉽게 백업할 수 있다.

이밖에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데이터는 자동으로 하드 디스크에서 블루레이 디스크로 이동되므러, 장비의 추가 구매나 하드 디스크 확장 없이도 데이터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는 LG전자는 올해 12월 경 국내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