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린나이, 고효율ㆍ친환경 가스보일러 출시

최종수정 2008.08.18 11:27 기사입력 2008.08.18 11:27

댓글쓰기

질소산화물 저감효가가 높은 '저녹스(低NOx) 버너' 채택으로 높은 열효율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가스보일러가 선보였다.

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는 18일 "뛰어난 열효율과 가스비 절감, 사용자 편의성 등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한 신제품 가스보일러(모델명 R11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저녹스 버너를 채택해 안정된 화염으로 고화력을 낼 수 있으며 불꽃 크기를 고르게 유지함으로써 완전연소가 가능하다.

특히 연소시 화염온도 및 산소(O2) 농도를 낮추고 연소가스 체류시간 단축 등을 통해 이산화탄소(CO2)와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각각 70%, 50% 이상으로 대폭 감소시킨 친환경 제품이다.

또 난방 설정온도로 20분 동안 난방운전을 하고 맞춘 절약시간만큼 난방을 정지한 후 다시 20분 동안 난방이 반복되는 '절약 난방 기능'으로 고유가 시대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네거티브 액정 리모콘을 채택해 야간에도 잘 보이며 동작 상태를 아이콘으로 볼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멀티 컬러 강판으로 내구성을 강화해 화재시 유해가스와 화재 확산을 방지해 준다"며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격 프리미엄 보일러 개발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