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IBM, '서비스 사이언스 심포지엄' 개최

최종수정 2008.08.18 09:49 기사입력 2008.08.18 09:49

댓글쓰기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는 29일 '서비스산업 혁신 기반을 위한 신성장동력 양성'을 주제로 '2008 서비스 사이언스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IBM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 중국 칭화대, 도쿄공대와 공동 개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아시안 e-비즈니스 워크샵'과 연계한 국제 심포지엄으로, 서비스 과학화에 대한 접근 방안과 산업계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 방안에 관해 정부, 학계, 산업 관계자들의 논의가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IBM 도쿄 리서치 랩 소속 유리코 사와타니 박사의 '서비스 사이언스의 도래'라는 제목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IT 플랫폼 이전 결정에서의 위험감수 행위에 대한 실증 분석', 'IT 투자 및 기업 성과에 대한 소셜 네트워크 분석'을 주제로 한 논문 발표와 서비스 사이언스의 역할과 추진 방법론 등 다양한 주제의 세션들로 구성된다.

한국IBM측은 "이번 심포지엄은 서비스 사이언스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경제 성장을 이끌고 경쟁력을 갖추는 데 필요한 21세기 서비스 혁신과 과학화를 위해 IBM은 산학과의 협력에 힘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약 6시간 동안 경주교육문화회관 신관 B, C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등록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IBM 웹사이트 내 행사 안내 페이지(http://www-903.ibm.com/kr/event/seminar/seminar_st.jsp?seminar_id=361)를 참조하면 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