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건복지인력개발원, 탄자니아 보건 공무원 연수

최종수정 2008.08.18 09:43 기사입력 2008.08.18 09:43

댓글쓰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18일부터 내달 6일까지 20일간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탄자니아 보건의료 담당 고위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한'탄자니아 보건정책 및 프로그램 관리' 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국내 초청 연수과정에서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정부 및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자니아 보건의료 문제에 대한 정책과 프로그램 대안 마련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과정에 연수생들이 직접 탄자니아 보건의료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점을 찾아가는 액션 러닝(Action Learning)기법을 도입하며, 강의와 토의 외에도 현장견학으로 국내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한다.

이상석 원장은 "우리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시아,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가에 전수해야 할 시기이며, 이를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그들 국가의 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교육ㆍ훈련사업을 적극 지원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이러한 교육훈련 사업은 국내 유일의 보건복지 전문교육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