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화 '미인도' 도발적인 티저포스터 공개

최종수정 2008.08.18 11:51 기사입력 2008.08.18 08:3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고경석 기자] 조선시대 천재화가 신윤복을 소재로 한 영화 '미인도'(제작 이룸영화사, 감독 전윤수)의 티저포스터가 공개됐다.

18일 제작사가 공개한 '미인도'의 티저포스터 2종은 영화의 예술적이고 도발적인 컨셉트에 어울리는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날 공개된 2종의 티저포스터 중 첫 번째 포스터는 신윤복의 '미인도'에서 모티브를 따와 눈길을 끈다.

그림 '미인도'는 수줍은 듯 풀어진 옷고름을 매만지는 모델의 도발적인 자태와 포즈로 역사상 가장 도발적인 그림으로 기록되고 있는 작품.

신윤복의 걸작 '미인도'에서 영감을 얻은 첫 번째 티저포스터는 김민선의 도발적인 눈빛과 자태로 관객들의 시선을 끌며 '신윤복, 그의 자화상'이라는 문구로 영화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영화에 담길 파격적인 노출을 암시하는 두 번째 티저포스터는 한국적인 쪽빛과 동양화의 먹색을 활용해 넓게 퍼진 치마 폭 사이로 모습을 드러낸 반라의 김민선에 초점을 맞췄다.

제작사는 이 포스터 제작을 위해 지름 6m의 치마가 특별 제작했으며 신윤복만의 쪽빛을 만들어내기 위해 염색 작업에만 일주일이 걸렸다고 전했다.

영화 '미인도'는 화가 신윤복을 남장여자로 설정해 신윤복과 김홍도를 둘러싼 네 명의 치명적인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올 가을 개봉 예정이다.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