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파트 분양권 전매제한 추석전 완화"

최종수정 2008.08.18 09:36 기사입력 2008.08.18 00:57

댓글쓰기

이르면 9월14일 추석 이전에 아파트 재건축 규제와 분양권 전매제한이 완화되는 등 부동산 경기 활성화 대책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17일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아파트 재건축 규제 절차를 합리화하고 미분양 아파트 해소를 위한 건설경기를 활성화하는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면서 "이 대책에는 아파트 분양권 전매 제한 제도를 보완하고 주택 수요를 확대, 신규 수요를 늘리는 방안도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따라 청와대는 부동산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일단 실수요자간의 거래라도 이뤄질 수 있도록 최소한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부동산활성화대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를 위해 국회 원 구성이 타결되면 이같은 법안이 우선적으로 통과될 수 있도록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청와대는 부동산 세제를 포함한 중산층과 저소득층의 세금 부담완화를 골자로 하는 세제 개편 등 서민경제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이미 내부적으로 상당한 검토 단계에 들어가 있어 이르면 오는 추석 이전에 대책이 나올 것 이라고 밝혔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